공지사항

영등포 출입국관리사무소 영업을 개시합니다(동포 업무).

페이지 정보

최고관리자 22-04-26 18:10 view139 Comment0

CONTENTS

ㅇ 법무부 서울남부출입국·외국인사무소(소장 김기영)는 서울시, 영등포구와 협력하여 영등포 출입국민원센터52일 서남권글로벌센터 1(영등포구 도신로 40)에 개소한다고 밝혔습니다.

ㅇ 그동안 서남권 지역에 거주하는 체류외국인들은 민원업무를 위해 강서구에 소재한 서울남부출입국·외국인사무소로 1시간 정도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.

ㅇ 이에, 접근성과 편익성을 높이고자 영등포구에 출입국민원 센터를 신설하여 서남권 인근 외국인들이 각종 체류허가 등 다양한 출입국행정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
 

- 영등포 출입국민원센터에서는 방문취업(H2), 재외동포(F4)체류 기간 연장, 체류자격 변경, 체류지 변경 등 각종 신고와 제증명 발급 등 출입국 관련 업무를 처리합니다.

- 한편, 한국어가 서툰 외국인들은 서남권글로벌센터* 내에 근무하는 외국인 상담사들의 통역 지원을 통해 좀 더 수월하게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.

* 생활상담과 전문상담(법률, 노무) 및 한국어 교실과 미디어 교육, 각종 커뮤니티 지원 등 외국인 주민의 안정적인 서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 제공

서울남부출입국·외국인사무소 김기영 소장은 영등포에 출입국민원센터 개소로 민원인이 출입국 관련 민원 서비스와 서남권글로벌센터에서 운영하는 전문 상담 서비스를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제공 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민원 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하며, 아울러 방문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.

COMMENTS

NO COMMENT